반응형

2016년 2월 13일 천안에 있는 테딘워터파크를 찾았습니다.

 

테딘패밀리리조트인지 휴러클리조트가 진짜 이름인지 좀 헷갈립니다. 네이버에서도 워터파크는 테딘워터파크로, 콘도는 휴러클리조트로 조회해야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어쨌든,

 

하루 종일 흐리고 비가 예고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테딘워터파크로 출발했습니다. 서울에서 출발하면 어디든 길이 안막힌다면 1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어요. 설연휴가 끝난 바로 직후라 고속도로가 한산하네요.

 

일단, 가격부터

 

구분 운영시간 동계시즌
2015년 12월 19일 ~ 2016년 02월 28일 까지
대인 소인
워터파크
실내 주중 09:00~19:00
주말 09:00~19:00

종일권

44,000원

종일권

33,000원

실외 미운영
야외온천스파 주중 10:00~17:00
주말 10:00~17:00
테딘산삼스파(버블) 주중 12:00~18:30
주말 12:00~18:30
29,000원 24,000원
사우나 주중 07:00~20:00
주말 07:00~20:00

 

※ 비 고

* 매표 발권 기준 : 실내 워터파크 마감 1시간 전 까지

 

 

 할인정보는 여기에
https://www.tedin.co.kr/waterpark/waterpark_use_pay03.asp

 

 

근데, 요즘은 비수기라 그런지 전 11번가에서 50% 할인받아서 표를 구했어요.

 

일찍 출발해서 10시쯤 도착하니 워터파크가 한가하니 놀기 좋네요.

 

 

 

 

하지만, 테딘워터파크의 단점이라면, 너무 바가지를 씌운다는 느낌이 든다는 겁니다.

 

첫째, 풀장안에 모든 공간에 썬배드를 깔아놔서 짐을 내려놀 공간이 없어요. 결국 한번도 눕지 않을 썬배드를 렌탈할 수밖에 없어요.

 

 

둘째, 유스풀을 이용하려면 무조건 구명조끼를 입어야 해요. 겨우 90cm 깊이에 구명조끼를 입어야 하는 이유가 그냥 구명쪼기 렌탈료 수입을 올리기 위해서는 아닌지 의심이 갑니다. 구명쪼기 입고 유스풀을 돌면 재미도 확 떨어집니다.

 

참고로, 썬배드 2만원, 구명조끼 5천원입니다.

홈피 참고 하시죠. https://www.tedin.co.kr/waterpark/waterpark_use_pay02.asp

 

 

 

유료 시설도 많이 있습니다. 닥터피쉬, 에어볼(?), 추가 스파스설 등. 물론 이건 이용 안하면 그만이니 단점이라 하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눈꼴시렵긴 하네요.

 

 

 

 

 

셋째, 음식값도 어마어마 하네요. 우동이 8천5백원이고, 밥은 만원 안넘는게 없네요.

치킨커리, 불고기덮밥을 시켜먹는데 국물도 안주네요. 만원이나 넘게 받으면서 국물도 안주다니 정말 배짱이 대단합니다.근데 맛있있어요.

 

 

고객의 돈을 최대한 뽑아내서 이익을 내는게 기업의 최대 덕목일 수 있겠으나, 그 정도가 너무 심해서 기분 상하게 하는 정도라면, 다시 찾지 않아서 장기적으로는 손해가 될 수도 있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네요.

 

테딘워터파크의 결정적 또 다른 단점수영하기가 힘들다는 겁니다. 일단, 겨울이라 그렇겠지만, 수영을 할 수 있는 풀장 자체가 없습니다.

스노쿨링을 처음 사서 해보고 싶었던 박상준은 안전요원한테 제지를 당했습니다. 잠수 금지랍니다. 어쩌면 유스풀에서 모두에게 구명조끼를 입히는 이유도 어쩌면 렌탈요금이 아니라 수영이나 잠수를 할까봐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

 

테딘워터파크는 머리가 절대 물속으로 들어가면 안되나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전요원들이 수영모자 안쓴 아이들은 수영모자 쓰라고 무지하게 잡아데네요. 왜 수영모자를 쓰게 하는지 의아합니다. 어쨌든 안전요원들은 정말 질서를 지키기 위해 정말 열심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테딘워터파크가 장점이 없는건 아닙니다.

 

"웨이브슬라이드", "블랙홀슬라이드", "화이트홀" 삼총사가 많은 단점을 커버합니다. 노란색 '웨이브슬라이드"는 올라가서 보면 감히 탈 엄두가 안납니다. 하지만, 블랙홀슬라이드, 화이트홀은 어린아이들도 저 처럼 나이들어 겁이 많아진 어른도 탈만 합니다. 오전에는 줄도 짧아서 바로바로 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확실한 장점! 이거 하나면, 겨울철 실내수영장으로서 가장 큰 미덕 입니다.

물이 너무 따뜻해요. 지금까지 다녀본 실내수영장중 가장 따뜻한 수온을 자랑합니다.

어쩌면, 이렇게 따뜻한 수온을 유지하기 위해 고객의 돈을 쭉쭉 뽑아낼 수밖에 없었는지도 모르겠어요.

 

 

 

 

 

그렇게 수영을 마치고, 테딘리조트에서 저녁을 준비합니다. 방도 목욕탕도 기타 집기들도 모두 깨끗하네요. 시설 관리는 철저히 하는 듯. 

 

 

날씨가 좋았다면 근처 산책이라도 했을텐데, 지하주차장으로 들어와서 수영장, 콘도에서 머물다 가서 리조트가 어떻게 생겼는지도 못봤네요.

 

10층 객실에서 내려다본 풍경이에요. 종합휴양지를 만들려고 부지 조성해 놓은 상황이네요.

어쨌든 오랜만에 밖에서 잠을 자니 기분이 좋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