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 2월 14일 천안 테딘워터파크에서 1박을 하고 서울로 올라오는 길에 아쉬움에 주변 갈만한 곳을 찾았습니다.

 

독립기념관이 바로 옆에 있네요. 고등학생때 가봤다는 어렴풋한 기억만 납니다. 그냥 처음 가본거나 마찬가지죠.

 

갑자기, 진눈깨피가 내립니다. 우산은 차에 있는데...정말 넓습니다. 주자장 바로 옆에 독립기념관이 있는지 알고 따라온 마누라는 별로 안기쁜 모습입니다.

 

 

 

 

독립기념관까지 버스를 타고 갑니다. 열차도 있나본데, 열차는 안보이네요. 날씨가 좋으면 산책할겸 걸어가는게 참으로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진눈깨비가 날립니다. 와이프는 걷는걸 안좋아해요.

 

 

참 넓습니다.

 

상준이는 독립유공자의 희생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눈물을 흘립니다.

 

 

독립기념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전시관이 따로따로 흩어져 있습니다.

 

눈이 옵니다. 바람도 많이 불고 사람도 없고 춥고 그러네요. 

 

바로 근처에 있는 입체영상관으로 향합니다.

 

 

 

실내도 고급지고, 3D도 퀄리티도 너무 좋습니다. 만화 내용도 좋고요. 상영하는 영상을 모두 보고 싶네요.

 

그 다음 방문한 곳은 7전시관입니다. 이곳은 체험전시관입니다. 30분 단위로 운영하며, 사전에 예약을 하고 올수도 있고 인원이 안찼으면 현장에서 등록해도 됩니다. 오늘은 사람이 전혀 없는 관계로 저희는 바로 현장에서 등록하고 바로 입장했습니다. 하지만, 날씨 좋은 봄,가을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혹시 모르니 예약을 하고 오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여기는 정말 훌륭하거든요.

 

 

 

 

 

 

100원을 기부하면 이렇게 기계에서 독립국채가 나옵니다. 제가 애들보다 더 신났네요.

 

 

 

정말 훌륭한 체험시설이 많습니다. 이런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서 독립기념관에서만 운영되는게 아까울 정도네요.

 

오늘은 날씨가 너무 안좋아서 이렇게만 들리고 집으로 갑니다.

 

봄이 되면 독립기념관 캠핑장에 와서 캠핑도 하고 독립기념관도 다시 와서 둘러보면 더욱 좋겠으나, 독립기념관 캠핑장은 전기시설이 없어서 아쉽네요. 어쨌든, 천안 근처 오면 다시 한번 와야 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