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3월 13일 미사리에서 점심을 먹고 하남역사발물관에 들렸습니다. 여차저차 하다 보니 포스팅하기까지 2주나 흘렀네요.

 

 하남역사박물관은 모두 예상하셨듯이 하남시에 있어요. 하남시가 강동 바로 옆이니 올림픽도로로 가면 서울에서는 전부 가까운 위치에요. 여기만을 위해 찾아가기는 애매하긴 한데, 방문한 총평으로는 그래도 한번 들려볼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어요.

 

 

 

입장료는 무료에요. 주차료는 30분 400원, 초과 10분당 100원으로 매우 싸요. (방문할 충분한 가치란게 입장료, 주차료 절감분이 더해지는 건지는 다 이해하신거죠?)

 

 

1층 어린이체험실이에요.

 

OX 퀴즈를 다 풀면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을 딸 수 있어요. 요즘 이런식의 학습체험 기구가 눈에 많이 띄네요. 아이들도 매우 좋아하고요. 집에서 공부도 이렇게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블루스크린에서 기념사진도 찍었어요. 배경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답니다. 

 

 사진을 찍고나면 메일로 보낼 수 있어요. 메일은 헨폰으로 바로 확인.

 

 암사, 하남 등지에서 발굴된 유물들이에요. 양이 아주 많지 않아서 더 좋아요. 국립박물관 같은데는 양이 너무 많아서 지겨운데 하남역사박물관은 필요한거 필요한 정보만 있으니 충분히 보면서 지겨운감도 덜 하네요.

 

시설도 꽤 좋네요.

 

여기는 과거 70~80년대 하남시(舊 신장) 생활상을 재현해 놨네요. 정말 저 어릴때 초등학교 같아요. ㅜ,ㅜ

 

 

 

2016년 3월 31일까지 이현세 화백과 함께하는 조선양반의 일생 특별전시회도 하네요. 물론 공짜구요. 사실, 만화가 좀 있다뿐이지 많이 특별전시회라고해서 많이 볼게 있지는 않아요. 어쨌든 이 특별전이 끝나면 다른 특별전이 하겠죠.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 많아서 좋네요. 어린이 대상 역사발물관으로서의 퀄리티가 부쩍 높아지는 느낌.  

 

 

 하남역사박물관 뒷마당에는 이렇게 놀이터도 있어요. 아이들이 여기서도 족히 30분은 놀아요.

 

 

반나절 나들이로 하남역사박물관에 들려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저는 좋았습니다만, 제가 좀 학구적이라 그럴 수도 있고 해서...쿨럭)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