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4월 13일 국회의원 선거날, 점심을 먹고 산책할 곳은 구리 곤충생태관입니다.

 

 

 

 

구리에 그런 곳이 있었어? 라는 의구심으로 네비를 맞추고 출발합니다.

 

길가에 벗꽃이 흐르더지게 피었네요. 가지가 무거울 정도네요.

 

 

 

그렇게 네비를 쫓아 온곳인 이곳! 곤충생태관이라는 큰 간판, 건물을 기대하고 왔는데

네비는 우리를 구리시 하수과로 안내하네요.

 

다행히 밑에 있는 작은 글씨를 저희는 찾아냈어요. 하마터면 그냥 돌아갈뻔. 

 

사실 여기는 구리시의 하수처리장이에요. 대부분의 시설이 하수처리시설이고, 

그래서 꾸리꾸리한 냄새도 좀 나고요. 

 

 

구리 곤충생태관은 하수처리장 한쪽 구석에 두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어요.

앞쪽에 있는 이 건물에는 유리 온실과 표본전시실이 있어요.

 

유리온실안은 무지 후끈하네요. 여기는 나비가 많이 날아다녀요.

 

나비들이 보이시나요? 

 

 

유리온실 바로 옆에 표본전시실이에요. 날아다니지 않으니 관찰하기는 더 좋네요.,ㅎㅎ 

 

 

 

좀 전 건물을 나와서 뒤로 돌아가면 또다른 곤충생태관 건물이 나와요.

사실 저희는 앞의 건물만 있는 줄알고 집으로 돌아가려다

너무 허무한 마음에 조금 돌아다녀 보려 건물 뒤로 돌아갔다가 발견했어요.

(구리 공무원님들. 앞의 건물에 안내판이라도 만들어 주시길)

 

이 건물이 메인이네요. 아이들이 급 신났어요. 

애벌래를 찾아서 체험할 수도 있네요. 여기는 대왕거저리 유충 시험대. 

 

 

이건 장수풍뎅이 애벌레네요. 

 

 

 

 

 

 

닥터피쉬 체험도 신나하고요.

 

 

 

하수처리장 뒷문으로 100m쯤 걸어가면 신재생에너지홍보관이 나와요.

여기까지 오셨다면 같이 들렸다 가시는게 좋을 듯. 

 

관람객이 한명도 없네요. 일단, 저희가 들어가자 바로 동영상을 틀어줍니다.

 

관람객이 없다고 볼 것도 없는 건 아니에요. 꽤 컨텐츠가 탄탄해요.

 

 

신재생에너지 홍보관의 압권 "3D 가상현실체험". 너무 재미나서 애들이 싸우고 난리네요.

굳이 일부러 찾아가서라도 체험해볼 만큼 재미있어요.

근데, 이것만 하러 여기 오기 좀 챙피해서 못올듯.

 

어차피 여기까지 왔으니 구리타워도 올라가 봅니다. 하수처리장 바로 뒤에요. 오히려 구리타워로 와서 구리 곤충생태관으로 가시는게 편할 듯도 싶네요.

 

 

 

 

이건 구리타워에서 본 강동대교 방향이에요. 날씨가 화창하진 않네요.

 

이건 구리남양주 톨게이트. 

 

 

 

구리타워 전망대 위층에는 구리타워G 레스토랑이 있어요. 저희도 다음 기념일(뭐가 됐든)에는 한번 오늘 걸로.

 

기대 없이 왔다가 많이 보고 가네요. 

 

 

아이들한테 참 알찬 코스에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점심 먹을겸 나와서 둘러보기 추천드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