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년 7월 9일 노원구에 있는 서울시립과학관을 방문했습니다.

올해 5월에 개장한 따끈따끈한 곳입니다.

사람이 너무 많으면 어쩌지라는 쓸데없는 생각을 하며 10시쯤 도착.

도르레로 버스를 끌어올려 봅니다. 아이들 끼리도 충분히 버스를 들 수 있네요.

입장료는 어른 2천원, 학생 1천원, 미취학 공짜입니다. 싸군요.
단, 주차료는 안저렴해요. 5분당 150원입니다. 1시간에 1,800원이군요. 다둥이카드 할인되니 꼭 챙겨 가세요.

서울시립과학관은 중고등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는 과학관이라네요.
말은 그런데, 대부분 초등학생 가족만 보여요. 초등학생, 미취학 어린이가 어려워할 정도의 전시물도 아니니 그냥 아이가 어려도 가시면 됩니다.

요즘엔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물들이 많아서 좋은 것 같아요.

근데, 개장한지 얼마 안되서인지 몰라도 전시물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닙니다.

선착순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어요. 저희는 뇌파체험과 3D스페이스 체험을 해봤어요. 체험프로그램은 나이 제한이 있어서 둘째는 못하고 첫째와 저만 했어요.

정신을 집중해서 뇌파로 공을 상대방쪽으로 보내는 게임이에요. 상준이의 집중력이 매우 높게 나와 과학관에서 진행 도와주는 학생들이 놀라하네요.

3D스페이스도 마치 우주에 나온듯 재미지군요.


DIY 목공체험도 했답니다.
우든펜 만들기 하는데 학생 두명, 선생님 두명. 1대1 수업이 됐네요.
사람이 너무 없어서 저희 와이프가 걱정을 많이 하네요.(?)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됐을 것 같네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방문객이 얼마 없는 게 안타깝군요.

방학때 방문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여기까지 보셨다면 그냥 추천 누르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