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등 1학년 공부 책읽기가 전부다

저자
송재환 지음
출판사
예담프렌드 | 2013-10-31 출간
카테고리
가정/생활
책소개
초등 1학년은 다른 사람이 스스로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자아...
가격비교


난 지금까지 이렇게 형편없고 나쁜 책을 읽었던 적이 있나 싶다. 


그 이유는 이렇다.


첫째, 제목 자체가 너무나 심각한 표절이다. 난 이 책 제목이 표절인걸 책 뒤에 적혀 있는 참고문헌을 보고 알았다. 


참고 문헌에는 "초등 공부 독서가 전부다"라는 책이 있다. "1학년"을 추가하고 "독서"를 "책 읽기"로만 바꿨다. 출판사라도 같다면 그러려니 하겠다만, 출판사도 다르다. 유명한 책의 유사한 제목과는 차원이 다른 문제다. 


둘째, 그렇다고 해서 정말 초등학교 1학년에만 적용되는 특별한 내용이 있는 것도 아니다. 초등학교 1학년 때 이러이러한 책은 꼭 읽어야 한다던지, 그런 내용이 있어야 초등학교 1학년 공부가 책읽기로 채워질 것 아닌가? 그냥 일반적인 책읽기 강조뿐이라니.

책읽기가 아이의 어휘, 배경지식을 넓혀준다는 뻔한 얘기뿐이다. 이정도 얘기면 나도 쓸 수 있는 내용 수준이다. 결국 초등학교 1학년 책읽기가 전부도 아니다. 단순히 선행학습은 하지 말란다. 선행학습을 하지 않는게 책읽기만 해야 하는 것과는 연결되지 않는다. 선행학습을 하지 말고 운동을 할 수도 있는거니, 초등 공부 운동이 전부다라고 해도 의미가 안통한다 하지 않을 것이다.


셋째, 이 책의 가장 나쁜점은 이런 쓰레기 같은 책이 많이 팔렸다는 것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런 쓰레기를 읽으려 시간을 낭비했을까. 


굳이 이 책이 정말 쓰레기인가 확인하기 위해 이책을 읽는 사람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반응형

'책읽기 > 자기개발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0) 2020.08.25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0) 2015.07.12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1) 2013.02.02
리딩으로 리드하라  (0) 2012.11.07
최강의 보고법  (0) 2012.03.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