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7월 29일 여수에서 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남원 광한루와 춘향테마파크에 들렸습니다.

순천만을 가보고 싶었으나 너무 뜨거운  날씨라 포기.
남원 광한루와 춘향테마파크도 더운날 가기는 만만치 않네요.

먼저 광한루부터 들렸습니다. 광한루는 이몽룡과 성춘향이 처음 만난 곳이죠. 아이들이 여기가 어디냐고 물어봐서 그리 대답해줬더니 춘향전 자체를 모르네요. 춘향전을 짧게 얘기해줬더니 이제는 실제 있었던 얘기로 아네요. 실제 배경이 되는 곳이 버젓이 있으니 그리 생각할 수도 있겠어요.
주차료는 시간제한없이 그냥 2천원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2,5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광한루앞 연못의 잉어떼가 무지 큼니다. 정원이 깔끔히 정리되어 있어 날 좋으면 산책하기 좋겠네요. 하지만 아이들에겐 좋은 정원이 눈에 들리없고 이 잉어라도 없었다면 아이들은 지금 더위에 매우 짜증났을 듯.

서둘러 춘향테마파크로 이동. 춘향테마파크는 주차요금은 없네요. 춘향테마파크부터 방문하시면 여기에 차데놓고 광한루에 갔다 오셔도 될 듯.
광한루에 주차하고 춘향테마파크 갔다오기는 힘듭니다. 춘향테마파크부터 가시길.

춘향테마파크는 어른 3,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2,000원입니다.
춘향테마파크와 광한루는 어디를 먼저 이용하시든 같은 날 동시에 방문하면 두번째 방문하는 곳에서 연계할인으로 어른 1,2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8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어디를 먼저 방문하든 할인금액은 같습니다.

춘향테마파크는 그나마 실내 전시공간이 있어서 좋네요.

심수관도예전시관은 정유재란때 일본으로 끌려간 남원출신 사기장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일본인들이 조선의 도자기가 부러워 사기장들을 끌고 갔는데, 이렇게 도자기의 맥을 이어갈 수 있었다는게 오히려 더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우리나라에 계속 있었다면 어떻게 됐을까 하는 가정법.

심수관도예전시관 앞에는 이렇게 바닥분수가 있어요. 우리가 심수관도예전시관에 머문 것도 사실은 바닥분수 켜지길 기다린 이유. 바닥분수 켜지는 시간은 대중없는 듯. 매시간 정시도 아니고 오락가락합니다. 이렇게 분수에 흡뻑 적시니 아이들이 좀 살아나네요.

이제야 본격적으로 춘향테마파크 관람. 춘향전의 배경이 되는 건물들을 둘러봅니다. 월매집, 관가 등등.

점심은 춘향테마파크 옆에 있는 두부마을.
두부마을정식 값도 저렴하고 맛도 좋고 만족하고 갑니다.

춘향이의 도시 남원 안녕 ~

* 도움되신게 있다면 하트꾹이나 뎃글 남기셔도 되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