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11월 25일 ~ 27일 2박 3일로 속초여행을 왔습니다.

금요일 평일인지라 아이들이 학교 갔다와서 오후 2시에 출발.
첫째날 일정은 짧은 코스로

* 속초등대전망대-영금정-동명항

속초에 그리 많이 와보고도 속초등대전망대는 처음 가봤네요. 높은 곳에서 바다를 보며 지구가 둥글다는 걸 다시금 느낍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주차장이 꽊 차진 않았네요.

속초등대전망대 근처에 있는 영금정, 동명항이 바로 눈에 보이네요. 걸어가는데 5분쯤 걸립니다.

이제는 슬슬 걸어서 영금정으로. 사실은 영금정은 밑에서 올려다만 보고 그 옆 정자(?)로 갑니다. 파도가 하얗게 부서지는 모습이 무섭기도 하지만 정말 이쁘네요.

이젠 바로 옆 동명항에 회를 뜨러 갑니다.
속초등대전망대와 영금정이 바로 뒤로 보이네요.

온김에 빨간등대까지 갔다오면 좋으련만 벌써 해가 지고 있어서 저희 가족은 포기. 눈으로 보기엔 무지 멀어보이지만 걷다보면 금방 갑니다.

시장은 호객 좀 심합니다. 상인들끼리 규칙을 정했는지 노란선을 넘지는 안더군요.

우리가 고른집. 다들 비슷하겠다만, 저희 와이프가 급 검색으로 선택한 집입니다.
아이들은 회를 안먹는 관계로 우럭, 고등어까지만 알겠고 나머지 잡어들로 3만원 어치만.

회는 별도로 떠야합니다. 2층에서 먹고 갈 수도 있습니다. 동명항은 자연산만 취급한다네요. 회가 싱싱해서 그런지 살들이 찰지고 고소합니다. 된장, 상추, 깻잎 등은 정말 부실해요. 바로 사진 참고 하시길

아이들은 새우튀김으로 저녁을 갈음합니다. 나쁜 부모 아닙니다. 아이들을 사랑해요.언제 먹어도 새우튀김은 너무 맛나네요.

짧은 첫날이지만 꽉찬 하루가 됐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