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 4월 7일 남양주 조안면에 있는 다산유적지, 다산생태공원에 갔습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생가죠.

한참 벚꽃철이지만 오전엔 미세먼지로 움직일 수 없었고 오후에 움직이려다 보니 어린이대공원 등은 주차가 안될 것 같아 드라이브겸 이곳까지 오게 됐네요.

정약용 선생님의 거중기도 있네요.

가는 날이 장날인가요. 정약용 선생님 제례행사(?)가 있네요. 그래서 더 사람들도 북적북적한 것 같고..

정약용 선생님 생가 뒤 언덕에 있는 묘지에 인사도 드려봅니다.

이제 바로 옆에 있는 실학박물관으로 갑니다. 초등학생 자녀가 있다면 일부러 찾아올 만큼 실속 있네요.

관람료는 없습니다.

신곤여만국전도입니다.인공위성도 없던 저 당시 어떻게 저렇게 정밀한 세계지도를 그릴 수 있었을 지가 저도 너무 궁금하네요.

아들도 그걸 물어봐서 태양이 어떻고 별자리가 어떻고 그냐 헛소리를 짖거렸네요.

남양주는 아직 벚꽃이 만개하진 않은 상황. 서울보다 쌀쌀해서인지 조금은 늦네요.

다산생태공원도 잠시 들렸습니다. 지금은 썰렁한데, 따뜻해져서 나뭇잎 나고 풀도 나면 산책하기 좋겠네요.

이건 구글포토가 해준 포토샵. 구글포토 좋네요.

그네는 아직은 공사중이네요. 시설이 정비되면 이곳도 핫플레이스가 될 듯 합니다.

봄이 되면 다시 한번 도시락 싸들고 산책 와야겠네요.

반응형

'돌아다니기 > 요기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자산 허브천문공원  (0) 2018.05.21
국립어린이과학관 방문기  (1) 2018.04.24
국립어린이과학관  (0) 2018.03.19
올림픽공원 서울올림픽 기념관  (0) 2018.03.09
양지 파인리조트 스키장  (0) 2018.02.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