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11월 9일~10일 설악산 단풍놀이를 갔습니다.

올해 단풍이 좀 늦긴 하지만 설악산 단풍은 2주전에 절정이었고 지금은 남쪽지역이 절정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산에는 나무가 많으니까 설악산으로 갑니다.

아침 6시 20분쯤 출발해서 설악산에는 8시30분쯤 도착했습니다.

아직은 바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오후에는 주차줄이 정말 길더군요.

아직도 단풍이 좋네요. 나무잎이 많이 떨어진 나무들도 있지만 나무는 많으니까요.

아이들이 등산을 안좋아해서 항상 설악산에 와서는 케이블까 타고 권금성만 들렸었는데, 이번엔 흔들바위까진 가보자고 설득하고 왔습니다.

흔들바위까지 가는 길은 편안한 산책길입니다. 오랜만에 이 얘기 저 얘기 하며 걷습니다.

설악산 흔들바위를 미군들이 떨어뜨렸다는 만우절 뉴스를 믿으시는 분들이 아직도 계시던데 다행히 이렇게 잘 있습니다.

흔들바위까지 너무 빨리 도착해서 울산바위까지 가보자고 펌프를 넣어봅니다. 와이프는 아이들 계단 위험할까봐 걱정하네요.
그럼 울산바위 바로 밑까지만 가기로 하고 출발합니다.

지금까지 온 거리가 2km고 앞으로 1km만 가면 된다고.....

아이들이 앞장서 갑니다. 지나왔던 2km보다 앞으로의 1km가 더 힘들지는 모르고.

계속 오르막길, 계단이니 땀이 흠뻑납니다.
이왕 여기까지 온 거, 여기서 돌아갈 생각은 없습니다.
바위 앞까지만 갈 생각을 와이프도 포기했습니다.

드디어 정상에 도착. 보람있네요.

사진기가 색감을 초록으로 나오게 잡았는데 실제는 단풍 때문에 훨씬 황토색에 가깝습니다. 후보정해야 원래 색깔이 나오겠으나 어찌하는지 몰라서 패스.

하산하고는 2시가 훌쩍 넘어서 점심먹으러 왔습니다.

아바이마을에 오징어순대나 먹으러 왔지 88생선구이집은 처음 오네요.

이 시간에도 줄이 깊니다. 30분은 기다린 듯.

1인분에 1만5천원. 저희는 3인분 시켜 먹었습니다.

직원들이 구워주는데 맛있네요. 하지만 1만5천원은 비쌉니다.

둘째날 아침 하조대 전망대에 갔습니다.

와이프는 전날 울산바위 갔다와서는 다음날 계단을 못걷네요. 제가 부축하고 걷습니다.

하조대 전망대라고 특별한 전망이 있는 건 아닙니다. 바다는 다 이쁘니까요.

인공적인 전망대보다 자연에 나무로 만든 팬스 정도의 전망대가 더 좋다 생각하지만.... 인공적인 전망대가 있으니 더 찾아오게 되는 모순.

바다는 이쁘니까요.

아이들은 하조대 해수욕장 해변에서 부메랑과 스티로폴 비행기를 날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사진은 어제 숙소 앞 해변과 하조대 짬뽕)

마지막으로 들린 곳은 휴휴암입니다.
7번국도 바로 옆에 있는 작은 절이라 잠깐 들리기 좋네요.

사람들은 엄청 많습니다.

절도 아기자기 이쁘고 바다도 이뻐서 까페에 앉아 커피 한잔 하고 싶은 풍경이네요.

휴휴암의 볼거리는 바로 물보다 많은 물고기들.

바다 맞나 싶군요.
물고기 밥 2천원에 팔고 방생할 수 있는 우럭새끼 한마리 3천원에 팝니다. (물고기 잡아서 팔고 방생하면 잡아서 팔고, 고기 밥은 관광객이 사서 주고 뭔가 이상한 느낌은 저만의 착각이겠죠)

물고기들도 3~4종류가 종류별로 모여 있습니다.

이번 여행도 즐거웠습니다.
반응형

'돌아다니기 > 요기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철 속초 여행  (0) 2020.03.20
양평 민물고기생태학습관, 용문사  (0) 2020.03.04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0) 2019.10.13
구리 코스모스 축제  (0) 2019.10.13
팔당전망대,팔당물안개공원  (0) 2019.10.13

+ Recent posts